UPDATED. 2024-03-28 22:20 (목)
배화여대, 종로구 관내 어린이 급식소 온라인 위생·안전교육 실시
배화여대, 종로구 관내 어린이 급식소 온라인 위생·안전교육 실시
  • 이지원
  • 승인 2021.10.1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화여대 전경. 사진=배화여대
배화여대 전경. 사진=배화여대

 

배화여대(총장 신종석)가 위탁 운영하는 종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종로구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업하여 종로구 관내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환경을 조성하고자 ‘2021년 하반기 조리원 대상 위생·안전교육’을 진행한다.

2021년 10월 21일(목)에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식중독 예방 및 급식소 위생관리’를 주제로 한국식품관리인증원(HACCP인증원)의 교육지원을 받아 진행되며, 급식 현장에서의 식중독 예방관리를 위한 식품위생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참여자 대상으로 10월 21일(목)부터 28일(금)까지 종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교육내용과 관련된 퀴즈 풀이 이벤트를 진행하여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퀴즈 이벤트를 통해 조리원이 교육내용을 반복 학습하며 안전한 어린이 급식에 대한 중요성을 재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종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국무창 센터장(배화여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집합교육을 실시하지 못하게 됨에 따라 온라인 교육을 계획하게 되었다. 이번 조리원 교육으로 어린이 급식소 내 식중독 대응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해 더욱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