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1:00 (수)
동서대·디모아·티제이앤앤에스, AI 인재 육성 업무협약 체결
동서대·디모아·티제이앤앤에스, AI 인재 육성 업무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10.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이 모여 인공지능(AI)인재 양성에 발 벗고 나섰다.

▲동서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지난 13일 디모아, 티제이앤앤에스와 AI 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공학교육혁신센터는 13일 ㈜디모아, ㈜티제이앤앤에스와 손잡고 AI 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3D프린팅 등 미래 유망 신산업 특화 교육과정 개발‧확산 ▲산학협력을 통한 캡스톤 디자인 등 현장기반 실무역량 강화 ▲대학 간 공동 협업 프로그램 운영 등 신산업 분야를 선도할 창의적 공학인재 양성을 위한 과정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디모아와 ㈜티제이앤앤에스는 인공지능 교육키트(AI-Kit)를 활용한 AI 교육 프로그램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동서대는 AI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여 학생들의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김태용(동서대)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AI 선도대학으로서 학생들에게 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교육 방향을 수립하고 AI 심화 교육과정을 계획해 타 대학교들과 공동 과정을 개설하는 등 AI 교육의 발판으로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현중 디모아 클라우드사업본부 전무와 정준호 티제이앤앤에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AI 소양이 함양될 수 있도록 교육키트(AI-Kit) 제공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으로 “자기주도 능력을 갖춘 지역산업 밀착 창의적 공학인재양성”을 목표로 2012년부터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지원양성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