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15 (금)
조선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대비 '내일(JOB)컨설팅' 개최
조선대,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대비 '내일(JOB)컨설팅'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0.1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대비 취업 컨설팅 진행
- 지원서 작성 전략·역량면접 등 취업 준비과정 코칭

 조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2021년 하반기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대비를 위한 ‘내일(JOB)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조선대는 ‘내일(JOB)컨설팅’ 프로그램을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운영한다.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운영되는 내일(JOB)컨설팅은 취업준비생들의 실전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이공계열과 인문·상경·사회계열 맞춤형 특강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서’와 ‘면접’ 2개의 챕터로 진행되는 이번 컨설팅은 입사지원서 주요 항목, 항목별 주의사항,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 주요 항목별 작성 방법 등에 대해 다룬다. 이어 지원서 작성 시 요구되는 의도파악, 문장의 연결, 표현 등을 코칭 받을 수 있는 일대일 대면 컨설팅으로 구성됐다.

 면접 챕터는 이공계열 맞춤형 면접 전략에 대한 특강과 인문·상경·사회계열 맞춤형 면접 전략 특강으로 진행된다. 또한 그룹형 컨설팅을 통해 그룹 면접 시연 및 피드백을 진행한다.

 특히 이공계열 강사로는 의미공학연구소 대표인 유재천 강사가 참여한다. 유 강사는 포스코 광양제철소 근무 이력을 토대로 맞춤형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인문·상경·사회계열 강의는 공공기관 서류·면접전형 위원, CJ그룹 인사담당자로 활동 경력이 있는 안정영 강사가 진행한다. 안 강사는 잡코리아TV에 출연해 실전 면접에 대해 강의한 바 있다.

 특강은 온라인 화상회의(ZOOM)를 통한 비대면 강의며, 일대일 컨설팅과 그룹 면접은 대면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조선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학생통합지원시스템 비교과과정 프로그램에서 신청가능하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조선대학교 학생통합지원시스템(CU+) 홈페이지 (https://cuplus.chosun.ac.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