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45 (금)
서울대 사회과학연구원, '대학의 미래' 심포지엄 개최
서울대 사회과학연구원, '대학의 미래' 심포지엄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10.0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사회과학연구원은 2021년 10월 8일(금)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사회과학연구원 심포지엄, '대학의 미래'」(이하 심포지엄)를 개최한다.

심포지엄 안내 이미지. 사진=서울대
심포지엄 안내 이미지. 사진=서울대

심포지엄은 실시간 Zoom 회의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Zoom 회의 ID 863 854 8043)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대 내 5개 단과대학의 교수진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학제 간 연구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연구진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대학의 역할을 고민하고 혁신의 방향과 전략을 모색해 왔다.

위기와 불확실성을 극복하기 위해 사회의 모든 영역에서 혁신이 시도되고 있는 지금, 대학도 새로운 시대적 요구를 깊이 성찰하고, 과감한 혁신을 통해 교육과 연구체계를 재정립해야 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연구진이 논의한 내용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장이 될 것이다. 

심포지엄은 세 발표와 토론으로 구성된다.

제1발표에서 '위기와 불확실성 시대의 대학: 혁신의 주요 과제'라는 주제로, 새로운 조건 속에서 대학의 위상과 역할, 인재상을 새롭게 설정하기 위한 혁신의 과제와 방향성을 토론한다.

제2발표에서는 '대학의 안과 밖: 리더와 시민'이라는 주제로, 대학이 미래 사회의 리더십과 시민성 함양을 위해 어떤 변화를 모색해야 할지 탐색한다.

제3발표에서는 '미래 대학의 첨단화: 데이터 과학 교육과 근거기반 운영'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문해력 교육과 근거에 기반한 교육적 의사결정의 중요성을 주장한다.

발표에 이어 지정토론과 라운드테이블 토론을 통해 혁신의 전략과 방향성 모색을 위한 지혜를 함께 모으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