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45 (금)
한림대·젠센, 기술이전 계약 체결
한림대·젠센, 기술이전 계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10.0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림대 바이오메디컬학과 최수영 교수 연구팀, (주)젠센과 10억 원 기술이전계약 체결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산학협력단(단장 강일준)이 (주)젠센과 기술이전계약을 체결했다. 기술이전 금액 규모는 10억 원이다. 

▲한림대는 (주)젠센과 10억 규모의 기술이전계약을 6일 체결하였다.

 산학협력단은 10월 6일(수) 오후 2시 교무회의실에서 최양희 총장과 강일준 산학부총장(산학협력단장), 최수영 교수, (주)젠센 이성호, 김원만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단백질 수송 도메인, 이를 포함하는 융합 화합물 및 이 융합 화합물을 포함하는 약학 조성물” 기술을 (주)젠센(대표이사 이성호, 김원만)에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전 대상 기술은 “새로운 단백질 수송 도메인, 이를 포함하는 융합 화합물 및 이 융합 화합물을 포함하는 약학 조성물”로서 교육부의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후속연구) (과제명:단백질 침투기술 기반 퇴행성 뇌질환 치료용 융합단백질 실용화 연구)” 을 통해 개발된 기술이며, 이 사업은 한림대학교 음원식 교수(생명공학연구소), 박진서, 한규형, 이근욱, 박종국 교수(이상 바이오메디컬학과), 조용준 교수(춘천성심병원 신경외과), 김대원 교수(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가 공동으로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기술 발명자인 최수영 교수는 “본 연구소에서 개발된 새로운 개념의 단백질 수송 도메인은 퇴행성 뇌질환(파킨슨병, 뇌졸중 등) 치료용 단백질들의 BBB (Blood Brain Barrier) 통과 및 뇌 조직으로 효과적으로 전달됨을 증명한 것으로 향후 다양한 퇴행성 뇌질환 치료에 효과적으로 응용될 수 있는 기술”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본 연구를 통해 구축된 새로운 단백질 침투 도메인은 퇴행성 뇌질환 뿐만 아니라 안구질환, 피부질환, 당뇨질환 등 다양한 인체질환에 대한 단백질 치료제 개발에 응용이 가능하며, 기존의 약물 투여 방법과는 차별적으로서 환자 맞춤형 치료와 동시에 치료 부작용을 최소화한다. 이러한 기술은 국민건강의 질을 한 차원 높일 수 있고,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최양희 총장은 “이번 한림대와 ㈜젠센의 기술이전계약은 대학에서 연구·개발한 기술이 산업체로 이전되어 활용되는 우수사례로서 양 기관 모두 발전과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물적·인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