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15 (목)
삼육대, 2021 산학협력 네트워크 데이 개최
삼육대, 2021 산학협력 네트워크 데이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10.0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족기업, 특허법인, 공공기관 등 참여

 삼육대(총장 김일목)는 6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2021 산학협력 네트워크 데이’를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했다. 

▲삼육대는 6일 ‘2021 산학협력 네트워크 데이’를 개최하였다.

 삼육대가 주최하고 한국특허전략개발원,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대학과 기업 간 산학협력 관계를 활성화해 R&D 역량을 강화하고, 기술사업화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삼육대 30여개 가족기업을 비롯해, 가천대·광운대·서울여대·서울과기대 산학협력단, 기술보증기금 서부혁신센터, 특허법인 다울, 주식회사 내비온, 보유기술 수요기업 등 관계자 8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네트워크 데이는 두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첫 세션은 삼육대 김남정 부총장과 새마을운동중앙회 염홍철 회장,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문한경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한경식 산학협력단장이 산학협력단 주요 사업을 발표했다. 삼육대-새마을운동중앙회, 삼육대 산학협력단-경기동부상공회의소 간 지역연계 산학협력 MOU 체결식도 진행됐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기술이전 및 산학협력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삼육대가 설립한 신기술창업전문회사이자, 골프자세교정 전문교육기업인 무브에듀 김정훈 대표가 사업 방향과 비전을 발표했다. 이어 삼육대와 ICT R&D 혁신바우처 사업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해충방제 전문기업 이티엔디 유동식 대표가 산학협력 사례를 소개했다. 

 삼육대가 보유한 우수 특허기술과 수요 기업 간 1대 1 상담 및 매칭, 기업 특허상담, 기술보증기금 상담 등도 이뤄졌다. 

 삼육대 김남정 부총장은 “안팎으로 어려운 때에 대학과 로컬기업이 여러 분야에서 한 가족처럼 네트워킹해 상부상조하는 것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것”이라며 “줄 하나는 약하지만 세 겹으로 ‘네트워킹’ 되면 쉽게 끊어지지 않는다. 오늘 각종 교류활동을 통해 여러 방면에서 실제적 협업이 이뤄지는 ‘세 겹줄 네트워킹’이 단단해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육대 산학협력단은 연구·기술개발을 촉진하고, 현장 산업체와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4년 출범했다. △교수, 직원, 학생의 기술 창업 지원 △특허기술 및 현금 투자를 통한 자회사 창업 지원 △자회사 관리 및 인큐베이션 지원 등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2016년부터 가족기업 지원제도를 운영해 464여개 기업과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등 산·학·연 동반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