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3:25 (수)
동의대 스마트관광마이스연구소·LG헬로비전 부산방송, 업무협약 체결
동의대 스마트관광마이스연구소·LG헬로비전 부산방송, 업무협약 체결
  • 하영 기자
  • 승인 2021.10.0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관광과 마이스 정보공유와 협력 통한 관광문화 발전 기여

 동의대(총장 한수환) 스마트관광마이스연구소(소장 윤태환)와 LG헬로비전 부산방송(부산미디어국장 김현정)은 지난 10월 5일, LG헬로비전 통합뉴스룸에서 스마트관광 문화 발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의대 스마트관광마이스연구소는 10월 5일 LG헬로비전 부산방송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스마트관광과 마이스 정보공유와 교류를 통해 스마트관광 문화 발전에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동의대 스마트관광마이스연구소 윤태환 소장과 호텔·컨벤션경영학전공 추승우 교수, LG헬로비전 김현정 부산미디어국장, 김영만 ICT솔루션 랩장 등이 참석해, 국내의 스마트 쇼핑관광 플랫폼 구축과 메타버스 적용 사례 등을 공유했다. 

 동의대 스마트관광마이스연구소 윤태환 소장(호텔·컨벤션경영학전공 교수)은 “관광산업과 스마트관광 분야에 차별화된 역량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관광마이스연구소와 미디어콘텐츠와 스마트 쇼핑 분야에 탁월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가진 LG헬로비전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 창출로 부산 스마트관광 산업 발전에 획기적인 전기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고 전했다. 

 LG헬로비전 부산방송 김현정 미디어국장은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어려운 가운데 지역 기반 방송사로서 전문적인 역량과 ICT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 맞춤형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진화하는 스마트관광 문화를 선도적으로 만들어가겠습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