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공주대 유아교육과 학생들, 예비교사 디지털·온라인 수업 역량강화 연구대회에서 대상과 우수상 수상
공주대 유아교육과 학생들, 예비교사 디지털·온라인 수업 역량강화 연구대회에서 대상과 우수상 수상
  • 하영 기자
  • 승인 2021.10.0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사범대학 학생회 주관으로 열린 ‘제 1회 디지털·온라인 수업 역량강화 수업연구대회’에서 유아교육과 김근해, 전민지 학생이 대상을 차지하고, 이규희, 김민지, 강채영, 우화영 학생이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공주대는 지난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제 1회 디지털·온라인 수업 역량강화 수업연구대회’를 진행하였다.

 ‘제 1회 디지털·온라인 수업 역량강화 수업연구대회’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예비교사들이 변화하는 학교 현장에 능동적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대회는 1차 디지털-온라인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자료 개발 대회와 2차 디지털-온라인에 기반한 수업 실연 대회로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1채널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예선을 걸쳐 결선에 올라온 6개팀 중 ‘구글 AR을 활용한 동물 관찰하기’라는 주제로 수업을 실연한 유아교육과 3학년 김근해, 전민지 학생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준비과정에서 현직 유치원 교사의 컨설팅 지원을 받아 디지털 온라인에 기반한 현장 적용 가능성이 높은 수업을 훌륭하게 구현함으로써 많은 심사위원들을 감동시켰다.

 김근해, 전민지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유치원의 온라인 수업 가능성과 이를 위해 예비교사로서 지녀야할 자질과 수업역량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였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공주대학교 사범대학의 수업연구대회는 예비교사의 교원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공주대 유아교육과는 사범대학의 체계적인 지원과 특성화된 교육과정으로 매해 공립유치원 임용시험에서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