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50 (목)
충남대, 국제교류본부 주요사업 관련 학내 정책설명회 개최
충남대, 국제교류본부 주요사업 관련 학내 정책설명회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10.0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제학부 및 GHS장학생 등 주요 국제화 사업 안내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가 충남대 국제교류본부 주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학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충남대는 30일 국제교류본부 주요사업 학내 정책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충남대는 9월 30일(목) 오후 5시, 충남대 국제교류본부 주요사업 학내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설명회는 온라인(ZOOM)으로 진행됐으며, 학내 구성원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정책설명회에서는 충남대 국제교류본부 임현섭 본부장이 충남대의 국제화 현황을 비롯해 국제교류본부의 글로벌 우수 인재 육성과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국제화 사업계획을 설명했다.

 특히, 올해 신설된 국제학부 교과과정 운영 방안과 국제학부 개설에 따른 기대효과 등을 안내했으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설명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 밖에도 우수 입학생을 글로벌리더로 육성하는 GHS장학제도와 재학생을 위한 교환학생 파견 프로그램 CNU GUGU, 외국 자매대학과 공동 운영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국제교류본부의 국제화 사업을 안내했다.

 한편, 충남대는 올해부터 국제학부의 2022학년 1학기 신입생을 모집하며, 본인 및 부모 모두 외국 국적을 가진 외국인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국제학부의 교과과정은 국제학 전공과 한국문화학 전공 두 가지로, 경영, 경제, 한국어, 문학, 음식 등 80여 개의 다양한 교과목을 제공함으로써 세계 우수 유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