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50 (목)
창원대, ‘2021 온택트 셀디데이(비교과의 날)’ 개최
창원대, ‘2021 온택트 셀디데이(비교과의 날)’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2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1 온택트 셀디데이(Self-Development Day, 비교과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창원대학교 ‘2021 온택트 셀디데이’ 

 창원대 교육혁신본부 창의융합교육원과 학생교육평가단이 주최하는 이 행사는 9월 27일~10월 1일 ‘비일비재: 비대면인 일상을 비교과로 재미있게’라는 주제로 열리며, 비교과 홍보, 우수사례 영상 전시 등을 통해 비교과교육 알리기와 성과 확산의 시간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학생교육평가단이 직접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과 이뤄드림 시스템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비교과마일리지 기반 비교과인증과 비교과탑인재 장학금 안내를 통해 목표 설정과 활동을 격려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통합학습관리플랫폼 e-캠퍼스와 이뤄드림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비교과교육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비교과 홍보 영상 ▲비교과퀴즈 ▲학습프로그램(학습포트폴리오 공모전, 청출어람 멘토링) 우수사례 영상 등을 통해 많은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교류·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창원대는 비교과 활동에 대한 인식 제고와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17년부터 셀디데이(Self-Development Day, 비교과의 날)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학생교육평가단이 직접 행사의 테마와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생 참여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허철구 창원대 창의융합교육원장은 “이번 행사가 비교과활동을 통해 자기의 꿈을 이루고 재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비교과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과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하였다. 

 한편 창원대 교육혁신본부 창의융합교육원은 전공·교양·비교과 교육과정의 기획, 운영 및 개선과 교수학습지원 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전주기적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