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1:40 (금)
영산대 정구점 교수, 2021 관광진흥유공자 표창 수여
영산대 정구점 교수, 2021 관광진흥유공자 표창 수여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2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웰니스 관광 도입, 진흥, 교육 및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호텔관광대학 웰니스관광연구원장 정구점 교수가 제48회 세계관광을 날인 지난 27일 문화체육관광부의 ‘2021년 관광진흥유공자’ 국가표창을 수상했다. 

▲영산대 정구점 교수

 문체부는 관광산업 진흥에 공헌한 유공자의 공적을 기리고 관광인들의 자긍심과 명예를 높이고자 각계의 추천을 받아 포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정 교수는 관광분야에서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정 교수는 웰니스(wellness) 관광의 글로벌 선구자(pioneer)로서 2009년부터 국내에 웰니스관광을 소개하고 글로벌웰니스재단(GWI USA)에 한국대표로 수 년간 참석해 한국의 웰니스관광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세계적으로 홍보해왔다. 
 그는 해양수산부의 해양치유 선도지역 공모사업 경남권역 책임교수, 웰니스관광 클러스트사업 지역추진위원장, 부산시와 경남도, 강원도 등 지자체의 웰니스관광자문위원, 휴양치유학회 수석부ㅇ회장, 한국치유학회 자문위원, 국회 치유포럼 좌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또한 영어로 진행되는 관광대학원 강의에 웰니스관광을 접목해 외국인 유학생 석‧박사를 양성하고 있다. 
 정 교수는 “예방건강 시대를 맞아 한국의 자연치유 역량과 웰니스자원을 신(新)관광동력으로 하는 광역지자체별 맞춤형 K-웰니스관광 플랫폼을 구축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국내외 관광을 활성화하는 관광전략의 선제적 수립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