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5 (토)
한남대 화학과 박사과정 이마드 씨 SCI 국제학술지 제1저자 논문 발표
한남대 화학과 박사과정 이마드 씨 SCI 국제학술지 제1저자 논문 발표
  • 이지원
  • 승인 2021.09.2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시설, 전기차 등에 폭넓게 활용될 새로운 나노구조체 합성

한남대 화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이마드(Emad S. Goda·지도교수 윤국노)씨가 SCI급 권위 있는 국제학술지 온라인 판에 제1저자로 논문을 게재했다.

이마드씨. 사진=한남대
이마드씨. 사진=한남대

 

28일 한남대에 따르면 이집트 출신 유학생인 이마드 씨는 유효면적이 큰 다공성 물질인 새로운 나노구조체(Al-doped Co9S8@NG)를 합성해 효율적인 에너지 저장 전극에 응용한 연구로 국제학술지인 『케미컬 엔지니어링 저널』(영향력지수 13.27, SCI 화학분야 상위 2.4%)에 온라인판 제1저자로 게재됐다. 

이마드씨는 새로이 합성된 나노구조체를 이용하여 전기차, 드론, 전력저장장치(ESS) 등에 사용되는 고용량의 배터리의 효율성 높이고 1만번 이상 충전과 방전을 거듭해도 배터리 효율이 93%이상 유지되는 디바이스 제작에도 성공했다. 

그는 이집트 표준연구원에서 연구원으로 재직 하던 중 한남대 화학과 박사과정에 진학해 유기나노소재연구실에서 슈퍼커패시터 분야 연구를 수행해왔다.

슈퍼커패시터 기술은 전기적으로 충전지와 같은 기능을 가지며 전기에너지를 빠르게 저장하고 높은 전류를 순간적, 연속적으로 공급하는 고출력형 전기에너지 저장 장치로 태양광시설, 전기차, 드론 등 미래 인류 사회에 폭넓게 사용될 수 있는 연구분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