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45 (토)
'TMC사업 온라인 기술상담회' 개최
'TMC사업 온라인 기술상담회'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9.2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강릉원주대·연세대(원주) 3개교 산학협력단 및 ㈜강원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회 공동주관

강원대(총장 김헌영)는 10월 7일(목) ZOOM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2021 TMC사업 온라인 기술상담회'를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주관하는 ‘TMC(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은 대학의 기술이전 및 실험실 창업 촉진을 통해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대학이 보유한 공공기술을 토대로 신사업 아이템 발굴·검증 및 사업화를 위한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기술상담회는 ‘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의 참여기관인 강원대 산학협력단, 강릉원주대 산학협력단, 연세대 원주산학협력단과 ㈜강원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회사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기술상담회는 대학이 보유한 유망 우수기술을 선별하여, 기술 이전 및 사업화를 원하는 기관·기업들과 실시간 개별상담을 실시하는 방식(기업별 20분)으로 진행된다.

올해 상담대상기술은 ‘헬스케어’ 부문 5건과 ‘소재’ 부문 4건 등 총 9건이 선정됐다. 

‘헬스케어’ 부문에 선정된 우수기술은 ▲넓은 주파수 범위에서 동작가능한 임피던스 정밀 측정 기술(권구덕 강원대 교수) ▲스마트 나노 파티클을 이용한 약물전달시스템 개발(김진철 강원대 교수) ▲식품 공정 최적화 설계 방법 및 이를 활용한 식품의 제조(윤원병 강원대 교수) ▲펄스형 미약자기장을 이용한 치료기술(이용흠 연세대 교수) ▲품질과 저장성이 개선된 젓갈 제조(조순영 강릉원주대 교수) 등이다.

‘소재’ 부문에 선정된 우수기술은 ▲전통 복합 한약처방 쌍화탕(雙和湯)을 이용한 향장소재의 개발(손은화 강원대 교수) ▲천연물 유래 식·의약 소재 개발(이정형 강원대 교수) ▲나노입자와 줄기세포를 이용한 청각재활 기술(서영준 연세대 교수) ▲붉은 멍게 튜닉 지방산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염증 또는 면역기능 증강용 조성물(박우정 강릉원주대 교수) 등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관 및 기업은 온라인 홈페이지(http://gtmc.co.kr/tmc_tech_pt/)를 통해 10월 1일(금)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우수기술 정보 및 상담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