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0 (금)
전남대 교육혁신본부, 성과공유회 성료
전남대 교육혁신본부, 성과공유회 성료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남대 구성원 대상 최초로 메타버스 도입,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 총 696명 참여, 전반적 만족도 4.83점/5점 기록

 전남대학교 교육혁신본부에서는 지난 2021. 9. 1.(수) ~ 9. 10.(금) 동안 디지털도서관 정보마루 3층 갤러리존에서 전남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의 후원을 받아 메타버스 플랫폼 ‘브이스토리’를 동시 활용한 온·오프라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전남대 교육혁신본부는 지난 9월 1일부터 10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브이스토리’를 동시 활용한 온·오프라인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21학년도 1학기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생 대상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2학기에 운영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교육혁신본부에서는 정보마루 갤러리존에 진행 프로그램별 포스터 및 핵심역량 진단 결과 등을 전시하고, 전자 모니터를 활용해 교육혁신본부 웹진과 동영상을 게시하였다. 또한 행사 현장에 십여 대의 노트북을 설치하여 메타버스 행사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권장하였고, 2021학년도 1학기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성과물을 웹파일로 전시했습니다. 더불어 행사 기간 중 오후 4시마다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열어 참여를 독려하였다.

▲전남대 교육혁신본부는 지난 9월 1일부터 10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브이스토리’를 동시 활용한 온·오프라인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였다.

 성과공유회 참여 인원은 오프라인 156명, 온라인 540명으로, 총 696명이 참여하였다. 참여자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성과공유회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는 4.83점/5점 만점(표준편차 .402),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만족도는 4.59점/5점 만점(표준편차 .716)으로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참여자 중에서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점점 발전하는 전남대를 보니 자랑스럽다.”, “코로나 시국에 메타버스를 이용한 성과공유회가 개최되어 신기했고, 직접 경험해볼 수 있어 좋았다.”, “이렇게 새로운 방식의 성과공유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고, 한편 “홍보를 더 강화하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번 성과공유회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에 대한 답변으로는 “교육혁신본부의 또 다른 혁신이다.”, “신세계이다.”, “또 다른 성과이다.”, “전남대의 새로운 시대로의 전환점이다.” 등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성과공유회가 개최된 것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전남대학교 교육혁신본부는 이번 성과공유회 참여자들의 소감과 응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최고의 교육(Best Education For You)’을 비전으로 시대 변화에 따른 교육 혁신 선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