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0 (금)
대구대 관광경영학과, 가야산생태탐방원 현장체험 프로그램 진행
대구대 관광경영학과, 가야산생태탐방원 현장체험 프로그램 진행
  • 이지원
  • 승인 2021.09.1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 30명 참여해 관광휴양·공원관리학 이론적 학습기회 확대 및 관광체험 활동
학생들의 진로 설계·전공역량 강화 지원 및 지역 상생 발전 기대

대구대(총장 김상호) 관광경영학과가 지난 9일부터 1박 2일간 국립공원공단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가야산생태탐방원 보호지역 아카데미’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가야산생태탐방원 현장체험 현장. 사진=대구대
가야산생태탐방원 현장체험 현장. 사진=대구대

 

가야산생태탐방원은 현재 사회적 관심을 받는 ‘치유적 개념의 관광사업 확대’에 대응한 자연환경 보호 국립공원이다.

지난 관광경영학과와 업무협약체결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국내현장 실습 및 학점연계 현장체험 학습의 장소이기도 하다. 

이번 현장체험 프로그램에서는 관광경영학과 재학생 30명이 참여해 가야산생태탐방원에 대한 소개 교육을 실시하고 주요장소를 방문했으며, 자연 관광자원의 보호적 관점에서 국립공원 체험을 통해 관광자원의 이해력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 국립공원의 탄소 중립 실현의 현장인 가야산생태탐방원은 관광경영학과와 공동으로 미래 유망직업인 ‘자연환경해설사’ 양성을 계획하면서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 및 전공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지역 상생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주희 관광경영학과 교수는 “산을 중심으로 한 생태탐방원은 생태문화적 가치로 인해 보호해야 할 중요한 자산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자연 친화적 관광의 중요성과 함께 관광 사업화의 새로운 사회적 패러다임을 이해하는 체험학습의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관광경영학과는 국내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현장의 새로운 자원발굴을 위한 이론적 학습 및 실천적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실무형 인력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