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25 (목)
국립 한국방송통신대, 파주시 문산도서관과 학습 교류 협력 협약식 체결
국립 한국방송통신대, 파주시 문산도서관과 학습 교류 협력 협약식 체결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 및 프로그램 공유를 위한 교류 협력 협약
-경기도에 거주하는 모든 방송대생들에게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 / 이하 방송대)는 9월 16일 방송대의 프로그램 및 자료 공유를 위해 파주시 문산도서관과 교류 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16일 진행된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파주 문산도서관과 협약식

이번 협약식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류수노 총장, 파주시 최종환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문산도서관에서 진행되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방송대 경기지역 대학과 수원시 선경도서관이 지리적으로 경기 남부에 치우쳐 있어 경기북부 지역 방송대 학생들의 자료 접근성 제약 문제를 해소하고 경기 거주 방송대생 모두에게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약 600여권의 교재, 100여권의 과제물 지정 참고도서 제공▲방송대 전용 서가 설치 ▲방송대 학생 전용 스터디 공간 제공▲도서관 행사 프로그램 교류▲그 외 인적 교류 및 홍보 강화 등 상호 우호 증진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류수노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방송대 모든 경기지역 대학 학생들의 학습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 학생들을 위한 지속 가능한 서비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되어 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도서관을 이용하시는 시민들께도 방송대의 유용하고 우수한 자료들이 교육 및 지식 함양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1972년 서울대 부속으로 설립되어 우리나라 최초의 원격교육대학이자 유일한 국립대학으로, 오래된 역사만큼 체계적인 학습 플랫폼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48년간의 원격 교육 노하우와 기반을 바탕으로 국립대학 학생들과 우리나라에 있는 유학생들에게 학점 이수에 필요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 대학교육의 가이드를 제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