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40 (토)
총신대 한국어학당, 34기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 내달 6일 개강
총신대 한국어학당, 34기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 내달 6일 개강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6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론 100% 온라인 수업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에서 2021년 34기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 입학생을 모집한다. 총신대학교 한국어교원 양성 과정은 세계 속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을 위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릴 사명감을 지닌 전문 한국어 교사 양성을 목표로 개설됐다.

▲2021년 34기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 포스터

 한국어교원 양성 과정은 온라인 기반 수업으로 진행되며, PC나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학습이 가능하다. 단, 실습의 경우 on&off 중 선택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오는 27일까지 총신대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 과정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서류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과 구성은 이론 강의 101시간, 실습 강의 20시간(강의 참관 8시간, 모의 수업 12시간) 총 10주 과정이며, 학습 내용으로는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론, 한국문화, 한국어 교육 실습 등 총 5개 영역이다. 세부 과목에는 한국어학개론, 한국어문법론, 한국어사, 사회언어학, 한국어 교육 과정론, 한국어 듣기 교육론, 다문화 사회와 한국문화, 한국 사회의 이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수료 후에는 총신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국립국어원 한국어교원 3급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수료자에 한하여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대비 기출문제 특강 40% 할인 혜택과 본교 한국어학당 인턴쉽 기회 부여, 외국 대학을 비롯해 한국어 교사가 필요한 기관 취업 연계 등의 특전이 뒤따른다.

 총신대 한국어학당 측은 “한국어 교사는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민간 외교관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으며, 이미 세계 여러 곳곳에서 활동하는 선교사들은 한국어를 현지인을 만나는 접촉점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전하며 “한국어교원 3급은 선교사들을 비롯해 해외 봉사자들에게 좋은 선교 도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총신대 한국어학당은 현재 22개 국가에서 온 외국인 학생들이 한국어를 배우고 있다.

 본 과정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총신대학교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 과정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