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7 16:24 (금)
춘해보건대 치위생과, 2022학년도 수험생 대상 ‘치위생과 오픈 클래스’ 진행
춘해보건대 치위생과, 2022학년도 수험생 대상 ‘치위생과 오픈 클래스’ 진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해보건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전은숙)는 9월 12일(일), 2022학년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치위생과 오픈 클래스’를 진행했다.

▲춘해보건대 치위생과는 지난 12일 수험생을 대상으로 ‘치위생과 오픈 클래스’를 진행하였다.

 치위생과 오픈 클래스는 전공 선택에 대한 고민이 있는 수험생들에게 치위생 전공에 관한 사전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 주요 실습과목에 대한 체험을 해 봄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전공을 찾고 올바른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취지로 개설되었다.

 이번 오픈 클래스는 지난 08월 21일(토), 29일(일)에 이어 3번째 진행되는 것으로 우신고 곽민서 외 9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입학 전 치위생 전공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전공 교수, 재학생 도우미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치위생과 소개를 시작으로 유니트 체어 작동법을 배우고 정밀 인상채득, 구강 스캐너와 3D 프린터를 활용한 임시치아 출력, 임시충전 등 다양한 전공 체험 활동을 통해서 구강관리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유발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초음파 스케일링 실습을 통해 구강위생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가져야 할 꿈과 비전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예비 수험생들에게는 처음 해 보는 전공 체험으로 열정을 쏟으며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엿볼 수 있었다.

 오픈 클래스에 참가한 우신고등학교 3학년 김혜진 학생은 “최신 치과실습실에서 몰랐던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여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고 사소한 고민에도 귀 기울여 명쾌한 조언을 주시는 교수님과 재학생의 열정에 놀랐다. 치위생과를 직접 접할 수 없는 저와 같은 학생들에게는 너무나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춘해보건대학교 치위생과 오픈 클래스는 고3 학생을 대상으로 12월까지 상시 운영되며 다음 일정은 9월 25(토)일에 운영될 예정으로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공식 카카오톡 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춘해보건대학교는 53년 전통의 보건의료 특성화대학으로 부산·울산·양산·김해지역 전문대학 7년 연속 취업률 1위, 교육부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치위생과 모집인원은 100명으로 일반고 65명, 대학자체기준 30명, 일반전형 5명으로 대학자체기준 전형은 학생부성적 60%, 면접성적 40%를 합산해 선발하므로 내신 성적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수험생 본인이 가진 잠재 능력과 열정을 보여준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