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6:40 (금)
안양대 여관현 교수, 한국정책학회 우수논문 학술상 수상
안양대 여관현 교수, 한국정책학회 우수논문 학술상 수상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공공행정학과 여관현 교수가 한국정책학회 우수논문 학술상을 수상하였다. 

▲안양대 여관현 교수(왼쪽)

 여 교수는 지난 9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개최된 '2021년도 한국정책학회 추계학술대회 겸 국제학술대회'에서 ‘서울시 전통시장 변화의 영향요인과 활성화 방안 연구’로 이 같은 상을 받았다. 

 이 논문의 연구 결과는 팬데믹 시대에서 점차 쇠퇴하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 교수는 지난 8일 경기연구원이 주최한 ‘경기도 도도한 연구 공모전’에서도 “경기도 베이비붐세대와 에코세대의 주거만족도 영향요인 비교연구”가 선정된 바 있다. 

 여 교수는 “이번 우수논문 학술상 수상을 통해 대학과 지역의 상생발전과 학생들의 지도에 힘쓰며, 지역사회의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여 교수는 현재 한국도시행정학회 도시재생연구위원회 부위원장, 서울시 불광도시재생지원센터 총괄코디, 안양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도시분과위원장 등을 맡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정책학회(회장 홍형득)는 지난 1992년 창립된 이후 대학과 연구기관, 정부 공무원과 공공기관 소속 7천여 명 회원이 전문 정책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