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05 (금)
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완료
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완료
  • 이지원
  • 승인 2021.09.1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학 관악구청은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선발결과를 발표했다.

서울대 캠퍼스타운 모집 홍보 이미지. 사진=서울대
서울대 캠퍼스타운 모집 홍보 이미지. 사진=서울대

지난 6월 1일부터 28일까지 접수한 결과, 총 157개 기업이 신청하여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선발에는 창업기업의 혁신기술과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있는 아이템을 선별·평가하였으며, 동형암호기술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혜안(HEaaN)’을 개발하는 ‘크립토랩’(대표 천정희), 담즙산을 적용한 항암제 및 간질환치료제를 개발하는 ‘베리타스바이오테라퓨틱스’(대표 연성찬) 등 서울대 교수창업 2명을 포함하여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핀테크 △바이오테크 △스마트헬스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기업이 선정되었다.

선발된 27개 입주기업은 서울특별시 관악구 소재 ‘창업HERE-RO’ 거점센터에 입주하여 △창업공간을 무상 제공받을 수 있으며 △서울대 교수 및 연구진 기술 연계 △수요 맞춤형 컨설팅 및 네트워킹 지원 △데모데이 운영을 통한 투자 유치 지원 및 상시 투자자 연계 지원 △사업단 홍보 채널을 통한 입주기업 홍보 등의 혜택을 지원받는다.

작년 선발된 입주기업 중, TIPS프로그램(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에 선정된 5개의 기업과 같이 역량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대 캠퍼스타운 TIPS 프로그램 선정 기업 명단
서울대 캠퍼스타운 TIPS 프로그램 선정 기업 명단

 

서울대 캠퍼스타운(단장 김태완)은 2023년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 100개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혁신기업 발굴에 힘을 쏟고 있다.

관악구 내 창업기반 조성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창업지원 인프라를 구축하여 벤처창업의 중심지로 육성할 계획이다.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KT, KB금융지주와 같은 대기업과의 협력 또한 진행중이다.

올해 10월 개소하는 『창업 HERE-RO 5(관악구 호암로 24길6)』는 732.53㎡(222평) 규모로 총 22팀 수용이 가능하다.

서울대에서 총 128억에 매입한『창업 HERE-RO 1(관악구 남부순환로 1890)』는 22년 개소를 예정하고 있다.

관악구와 서울대학교는 총 5개 시설, 약 70개 내외 기업 공간을 확보할 예정이다.

서울대 캠퍼스타운 신규 입주기업(2021) 27개 기업 명단
서울대 캠퍼스타운 신규 입주기업(2021) 27개 기업 명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