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9:10 (금)
“2022 교육과정 개정, 수학·과학·정보 교육 강화해야”
“2022 교육과정 개정, 수학·과학·정보 교육 강화해야”
  • 김재호
  • 승인 2021.09.1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총·기과협·정총, 온라인 공동 포럼 개최 

과학기술 중심의 2022 교육과정 개정을 논의하는 포럼이 개최된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이우일, 이하 과총)는 기초과학학회협의체, 한국정보기술학술단체총연합회와 공동으로 ‘대전환 대한민국을 위한 수학·과학·정보 교육’ 포럼을 9월 13일(월) 오후 3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유튜브, 카카오TV, 네이버TV에서 ‘한국과총’ 검색

과총을 비롯한 세 단체는 2022 교육과정 개정을 앞두고,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 갈 미래세대를 위해 수학·과학·정보 교육이 획기적으로 강화되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아 이번 포럼을 마련했다.

특히, 이날 포럼에서는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기조연설을 맡아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미래세대를 위해 수학·과학·정보 교육의 전면적 확대가 필요하다는 점을 밝힐 예정이다.

이어 김우승 한양대 총장이 기조강연에 나서고, 오명숙 과총 과학기술교육위원회 위원장(좌장), 노태원 한국물리학회 회장, 금종해 대한수학회 회장, 김한일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회장, 함영기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이 참여하는 패널토론도 진행된다. 

과총은 “미래 사회에는 수학·과학·정보 역량과 디지털 소양을 갖춰 디지털 전환에 대처할 수 있는 과학기술 인재가 필수적이다. 현재 진행 중인 2022 교육과정 개정을 통해 수학·과학·정보 교육의 토대가 마련될 수 있도록 포럼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