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0 (금)
충북대, 구직자 참여형 바이오 R&D 지원 사업 의견 나눔의 장 열려
충북대, 구직자 참여형 바이오 R&D 지원 사업 의견 나눔의 장 열려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0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동훈련센터, 온라인 중간보고회 및 참여자 교류의 장 개최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공동훈련센터는 지난 8월 26일(목)부터 9월 2일(목)까지 ‘지역혁신프로젝트 구직자 참여형 바이오 R&D 지원사업 중간보고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충북대는 지난 8월 26일(목)부터 9월 2일(목)까지 ‘지역혁신프로젝트 구직자 참여형 바이오 R&D 지원사업 중간보고회’를 진행하였다.

 각 프로젝트별 주요 내용으로는 ▲㈜네추럴에프앤피와 한국교통대학교 이용규 교수 연구팀 ‘동물모델 활용 숙취해소 개발제품 기능성 평가 시험 방법 구축 및 유효성 평가’ ▲㈜메디오젠과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강태봉 교수 연구팀 ‘과민면역 억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탐색’ ▲씨큐브㈜와 충북대학교 조병진 교수 연구팀 ‘미세먼지 및 자외선 차단 복합 기능을 갖는 안티폴루션 고 기능성 세라믹 복합 소재 개발’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와 세명대학교 박수진 교수 연구팀 ‘면역체계 증진을 위한 김치·아연 이용 건강기능식품 개발’ ▲㈜엔지켐생명과학과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김환기 교수 연구팀 ‘신경세포 치료 신규합성물질 합성 및 정제법 개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프로젝트 주요 연구 수행내용, 중간연구결과, 연구 단계별 진행상황, 예상성과 등을 공유했으며, 비대면 상황속에서도 ‘시너지를 높이는 소통 스킬’이라는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연선미 공동훈련센터장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으로나마 멀지만 가까이 볼 수 있게 진행되었으며, 대면이 여의치 않은 힘든 상황 속에서 결과보고회까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기를 바란다.”며“이번 보고회를 통해 사업의 중간 진행상황을 파악하고 교류의 장에 참여해 기업과 참여 인력 간 서로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공감대가 형성되어 취업연계에 긍정적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충북지역 내 바이오 전문인력양성 기관으로서 지역 내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는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지역혁신프로젝트 세부사업으로 ‘구직자 참여형 바이오 R&D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2021년은 총 5개사가 선정되어 바이오 R&D를 통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