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00 (금)
고려대 대학일자리센터, 학습소수자(외국인 유학생, 장애학생)를 위한 진로·취업 특강 진행
고려대 대학일자리센터, 학습소수자(외국인 유학생, 장애학생)를 위한 진로·취업 특강 진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0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관우, 이하 대학일자리센터)가 9일(목)부터 9월 10(금)일까지 이틀에 걸쳐 학습소수자인 외국인 유학생과 장애학생을 위한 맞춤형 진로·취업 특강을 진행한다. 

▲외국인 유학생의 채용과 취업특강 포스터

 외국인 유학생과 장애 학생은 학습에 있어 소수자로 진로와 취업 프로그램에서도 소외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이들의 진로설정과 경력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대상자에게 맞는 진로와 취업 관련 특강을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채용시스템 이해, 나에게 맞는 채용공고 찾기, 나에게 맞는 지원서 작성법까지 취업 전문가를 통해 다양한 취업 프로세스를 제공받아 학습소수자에게 다양한 진로·취업의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이번 학습소수자 진로·취업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zoom을 통해 비대면(실시간) 강의로 진행된다.

▲장애학생을 위한 취업준비 특강 포스터

 먼저 외국인 유학생 프로그램은 ▲왜 외국인을 채용하는가? ▲한국 채용시스템 이해와 준비 ▲채용공고, 기업정보 찾기 ▲지원서 작성과 면접 준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애 학생 프로그램은 ▲장애인 취업에 대한 이해 ▲장애인 공무원 채용제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학일자리센터 김종미 컨설턴트는 “취업시장에서 소외될 수 있는 외국인 유학생과 장애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취업 정보를 얻고 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