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7 18:33 (수)
경상국립대 제3기 글로벌 홍보대사 3명 임명
경상국립대 제3기 글로벌 홍보대사 3명 임명
  • 이지원
  • 승인 2021.09.0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국립대(GNU·총장 권순기)는 2021년 국립대학 육성사업 ‘해외 기관 네트워크 지원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9월 9일 오후 가좌캠퍼스 본관 접견실에서 글로벌 홍보대사 임명식을 개최했다.

9월 9일 열린 경상국립대 제3기 글로벌 홍보대사 임명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상국립대
9월 9일 열린 경상국립대 제3기 글로벌 홍보대사 임명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상국립대

 

경상국립대 대외협력처(연구부총장 정우건)는, 글로벌 홍보대사는 △해외 기관 네트워크 프로그램 업무 지원 △외국인 유학생 생활 상담 및 유학생 관련 행사 지원 △해당 언어권별 자료 번역 및 통역 지원 등의 역할을 맡는다.

임명식에는 정우건 연구부총장을 비롯해 대외협력처 관계자와 글로벌 홍보대사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임명식은 참석자 소개, 임명장 및 기념품 전달, 연구부총장 인사, 참석자 간담회, 기념 촬영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임명된 글로벌 홍보대사는 중국 마군몽(국어국문학과 석사과정), 몽골 헝거르졸(의류학과), 베트남 원지원(경영정보학과) 학생 등 3명이다.

정우건 연구부총장은 “코로나19 시대에 해외 기관과의 네트워크, 외국인 유학생 지원 등의 업무를 지원하여 대학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일조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글로벌 홍보대사 학생들은 임명식 후 마련된 간담회에서 “글로벌 홍보대사로서 대학이 추진하는 국제화 관련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도록 열심히 돕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