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25 (금)
영산대 AI‧컴퓨터공학과, NFT 온라인 무료 특강 눈길
영산대 AI‧컴퓨터공학과, NFT 온라인 무료 특강 눈길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고컴퍼니 김영기 대표 ‘예술 산업과 NFT 활용’ 주제로

 올해 들어 블록체인 업계의 뜨거운 감자로 부상한 NFT(Non-Fungible Token)에 대해 전공자를 포함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특강이 진행돼 관심이 쏠린다. 

▲영산대 블록체인연구소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AI‧컴퓨터공학과는 오는 15일 블록체인 메인넷 전문기업 ㈜위고컴퍼니의 김영기 대표이사 온라인 초청 특강을 실시한다. 
 특강 주제는 ‘예술 산업과 NFT 활용’이다. NFT는 대체불가토큰을 의미하며, 일종의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암호화폐)이다. 미술, 음악 등의 대체할 수 없는 희소한 아이템을 토큰(가상자산)화해서 전 세계 시장에서 거래할 때 널리 활용될 수 있어 크게 주목받고 있다. 
 위고컴퍼니 김영기 대표이사는 “NFT와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기술을 전망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I‧컴퓨터공학과 김진환 학과장은 “세계적으로 NFT마켓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주요 비즈니스모델이기도 한 NFT를 비롯해 블록체인 산업과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들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해당 강의는 9월 15일 당일 온라인 플랫폼 줌(https://us04web.zoom.us/j/7929152171?pwd=aVVPZzdOdDJXaWpuYnJGQzBQSE8vQT09)에 접속하면 들을 수 있다. 
 한편 AI‧컴퓨터공학과 김진환 학과장과 위고컴퍼니는 이에 앞서 무료 전자책인 ‘블록체인 기본지침서’(2020)를 공동 출간하는 등 관련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