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05 (목)
인하공전,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 입시박람회 실시
인하공전,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 입시박람회 실시
  • 이승주
  • 승인 2021.09.0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문대학 최초 운영, 비대면 시대 새로운 맞춤 입학 상담 사례 만들어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이 오는 9월9일(목)부터 전문대학 최초로 메타버스 기반의 입시상담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하공전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각종 대면 입시박람회를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에 수험생의 편의를 도모하고 흥미를 유발하는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인하공전만의 입시박람회 장소를 만들고 운영에 들어갔다.

▲인하공전은 9일부터 '메타버스 온라인 입시박람회'를 개최한다.

 인하공전 메타버스 온라인 입시박람회에서는 24개 학과의 소개를 위한 학과 소개 웹툰, 졸업생 인터뷰, 학과별 주요 취업처 등을 둘러볼 수 있고, 1대1 입시 상담도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입시 상담의 경우 원할한 상담을 위해 운영시간을 제한하고 있으며, 9일(목)부터 평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만 운영된다.

 인하공전 입학학생처 지정용 처장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입학 상담에 활기를 불어 넣고, 수험생들이 보다 재미있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메타버스 온라인 입시박람회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하며 “인하공전에 대한 정보를 원하는 누구나 언제든지 쉽게 박람회장을 찾길 바라며, 많은 학생들이 학과를 선택하고 입시를 치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하공전은 '메타버스 온라인 입시박람회'에서 비대면 입시상담을 진행 예정이다.

 메타버스 온라인 입시박람회는 인하공전 인공지능・빅데이터센터장인 이세훈 교수가 운영 지원에 나서고 있으며, 앞으로 2D에서 3D로 변화시키는 등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발전시킬 계획이다.

 인하공전 메타버스 온라인 입시박람회는 인하공전 입학홈페이지 (http://ipsi.inhatc.ac.kr)에서 접속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