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05 (금)
‘2021 영남대 온라인 취업한마당’ 개최
‘2021 영남대 온라인 취업한마당’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0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까지 주요 대기업 및 공기업 등 70여 개 기업·기관 참가
- 직무설명회, 공공기관 인사담당자 토크콘서트 등 온라인 실시간 진행
- ‘취업선배 멘토링’, ‘일대일 맞춤형 진로 및 취업 상담’ 동시에 열려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온라인 취업한마당 행사인 ‘2021 YU Job Fiesta & YU Job Pub’을 개최했다. 

▲영남대학교 온라인 취업한마당 ‘2021 YU Job Fiesta & YU Job Pub’ 행사 일정표

 영남대는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매년 취업한마당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해부터 영남대는 자체 개발한 ‘온라인 취업지원 시스템(YU Job On System)’을 활용해 이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해 오고 있다.

 영남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영남대 대학일자리센터와 링크플러스(LINC+)사업단 공동 주관으로 9월 6일부터 17일까지 총 10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삼성, 현대, LG, SK, CJ, 롯데 등 주요 대기업 계열사와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전력기술, 신용보증기금, 한국사학진흥재단, 한국조폐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무역협회 등 70여 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한다.

 먼저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1주차 행사 ‘YU Job Fiesta’에는 주요 대기업 계열사의 직무별 재직자들이 직접 참가해 직무 설명회를 갖고, 취업준비생들이 실제 기업의 직무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13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2주차 행사 ‘YU Job Pub’은 ‘공공기관 인사담당자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공공기관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각 기관의 사업비전과 채용 정보를 전달하고 취업준비생들과 소통하는 온라인 설명회를 가진다. 이밖에도 취업한마당 기간 중 진로 및 취업 컨설턴트 20명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진로 및 취업상담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행사 2주차인 13일부터 16일까지 ‘취업선배에게 배우는 취업 암묵지 멘토링’이 동시에 진행된다. 대기업, 공공기관, 외국계기업 등에 재직하고 있는 100여 명의 취업 동문 선배와 온라인 실시간 화상 멘토링을 갖는다. 학생들은 멘토로 참여한 선배들의 기업, 직무, 경력 정보 등을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영남대 대학일자리센터 정진영 센터장은 “이번 박람회에서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채용정보 뿐만 아니라, 재무, 인사, 물류, 마케팅, 해외영업, SW엔지니어, 연구개발, 디자인 등 직무별 정보를 상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진로를 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학생들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하고 그에 맞는 취업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