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3:20 (금)
창원대 특수교육과 학생들, “특수교육과, 유아교육과 소개 수어 동영상 제작·공유합니다”
창원대 특수교육과 학생들, “특수교육과, 유아교육과 소개 수어 동영상 제작·공유합니다”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0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특수교육과 학생들이 특수교육과와 유아교육과 소개를 수지한국어(수어) 노래 동영상으로 제작,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유했다고 8일 밝혔다.

▲수어 동영상 유튜브 섬네일

 창원대학교 특수교육과는 청각장애가 있는 예비 대학생 등을 위해 특수교육과와 유아교육과를 소개하는 이번 수어 동영상을 제작했다.

 이 동영상은 대학 입학을 앞두고 있는 청각장애 예비 대학생과 중·고등학생들의 학과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대학 방문과 입시설명회 등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수어 동영상을 통해 특수교육과와 유아교육과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창원대학교 특수교육과 학생들은 “코로나19가 장기화 속에서 청각장애 수험생과 중·고교생들에게 힘이 되고자 특수교육과와 유아교육과를 알리는 수어 영상을 기획했다. 청각장애인뿐만 아니라 비장애인들에게도 서로를 공감하고 배려하면서 슬기롭게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를 희망하는 메시지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수어 동영상 유튜브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TqG8EBwIDT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