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9 17:39 (화)
국립 한밭대, 공군장병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립 한밭대, 공군장병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0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병 대상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및 최신 창업정보 공유로 창업자 발굴 기대

 국립 한밭대학교(최병욱 총장)는 7일 온라인으로 공군본부와 공군 내 창업 인재 육성과 예비 창업자 발굴을 위한 ‘공군장병 창업지원에 관한 합의서’를 체결했다.

오른쪽부터 한밭대 최병욱 총장, 윤병호 공군본부 인사참모부장

 한밭대와 공군은 지난 4월 진행한 ‘도전! K-스타트업 경진대회(국방리그)’에 참가한 장병들에 대한 멘토링 지원을 시작으로, 공군 내 창업 분위기 확산과 제반 여건 조성을 통한 지속적인 창업지원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한밭대 최병욱 총장과 공군본부 윤병호 인사참모부장이 참여했고,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진행했다.
 세부내용으로 양 기관은 공군 장병들을 위한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발굴,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부대 견학 등 여건 조성과 최신 창업정보의 제공을 약속했다.
 윤병호(소장) 인사참모부장은 “이번 합의를 통해 장병들의 창업 의식을 고취하는 한편, 일자리를 스스로 만들어 가는 창업이 공군의 우수한 인재들에게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출발점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한밭대 최병욱 총장은 “양 기관의 역량, 자원 등을 공유하여 공군 장병들의 미래를 위한 성공창업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밭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 선정 예비,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서 창업지원 강화와 확대를 위해 2015년 4월 27일부터 창업지원단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