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00 (금)
경상국립대, ‘여대생 특화프로그램’ 진로 아카데미 운영
경상국립대, ‘여대생 특화프로그램’ 진로 아카데미 운영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한 대학생활 로드맵’ 등 4개 과정, 지역 청년도 참여 가능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지영 환경재료과학과 교수)는 여대생에 특화한 취업 프로그램인 ‘진로 아카데미’를 9월 14-17일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과정은 온라인(Zoom) 실시간 방식으로 진행한다.

▲ 경상국립대가 지난 1학기에 진행한 진로 아카데미 화면 갈무리 사진이다.

 매 학기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진로 설정을 돕기 위한 진로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경상국립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이번 진로 아카데미에서 ‘스마트한 대학생활 로드맵’, ‘내 시간은 내가 만든다’ 등 4개의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센터는 1학기에도 ‘직무카드(프레디저) 활용 직무 찾기’ 등 4개 과정(222명 수료)을 진행한 바 있는데, 학생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아 10월, 11월에도 여대생 특화 프로그램을 3-4 강좌씩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는 각 대학에 ‘여대생 특화사업’을 의무적으로 운영하도록 권고하고 있는데, 이 진로 아카데미는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평균 4.49점(5점 척도)으로 매우 높은 편이다.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경상국립대 재학생·졸업생뿐 아니라 지역 청년에게도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경상국립대 대학일자리센터 누리집(https://career.gnu.ac.kr)에서 지원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