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0 (목)
대구대 전기공학전공,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 수상자 배출
대구대 전기공학전공,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 수상자 배출
  • 이지원
  • 승인 2021.09.0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처리를 활용한 산악용 화재 감지 로봇 아이디어 작품으로 우수한 평가
다양한 취업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및 취·창업 동아리 지원

대구대(총장 김상호) 전기공학전공에 재학 중인 이범석 학생이 지난 27일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구대 이범석 학생. 사진=대구대
대구대 이범석 학생. 사진=대구대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창의발명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기술을 습득해 글로벌 창업의 초석이 되는 기업가정신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대회이다. 

이범석 학생은 ‘영상처리를 활용한 산악용 화재 감지 로봇’이란 아이디어 작품으로 창의성 및 기술성 심사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대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이 작품은 최근 매년 늘어나는 화재 건수와 비교해 부족한 소방인력을 대체할 수 있는 로봇으로서 CCTV가 아닌 로봇을 통해 산림지역, 산악지형 등을 효율적으로 감시하고 인명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는 평가도 받았다. 

이범석 학생은 “전기공학전공에서 배운 회로이론, 마이크로프로세서, 자동제어, 로봇공학 등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취·창업 동아리 활동을 통해 실무 능력을 높였다”며 “단순 아이디어 구현이 아닌 완성도가 높은 작품으로 이번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구대 전자전기공학부 전기공학전공은 다양한 취업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및 취·창업 동아리 지원으로 졸업생들이 다양한 분야로 취업하면서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