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40 (금)
대구대 기계공학부, ICT 신기술 융합 디자인 캠프 대회 금상 수상
대구대 기계공학부, ICT 신기술 융합 디자인 캠프 대회 금상 수상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0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형자율주행차 제작기술 및 디자인에서 우수한 평가 받아
- 차별화된 실무능력 배양 및 전공 심화 연구동아리 길드(GUILD) 활동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기계공학부 재학생으로 구성된 팀이 지난 27일 영남대 공학교육거점센터에서 주최한 ‘2021 ICT 신기술 융합 디자인 캠프’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ICT 신기술 융합 디자인 캠프 금상 수상자(좌: 이동활 교수, 우: 김성경 학생)

 지난 2015년부터 해마다 개최된 이번 대회는 ‘자동차 분야의 최신 디지털 트윈 기술과 로봇 운용체계(ROS) 및 스마트 모빌리티 자율주행 구현’을 주제로 모형자율주행차를 제작하고 주행 실력과 디자인을 평가하는 경진대회로 운영됐다.

 대구대는 이번 대회에 첫 참가였음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동활 교수가 지도한 기계공학부팀(신영희·정재훈·김성경 학생)은 금상을 수상했고, 박철영 교수가 지도한 전자전기공학부팀(한상민·배흥국·정현우 학생)은 디자인 부문에서 이노베이션상을 받았다.

 기계공학부는 차별화된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다양한 실험·실습, 특강 등을 운영하며, 
특히 전공 심화 연구동아리 길드(GUILD)는 정기적인 주제연구를 통해 경진대회와 학술대회 참가 등 재학생들의 연구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이동활 기계공학부 교수는 “학생들의 전공 분야 기술에 대한 흥미와 꾸준한 연구 활동이 개인의 역량을 향상시켜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 학부 교수진은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기계공학부는 산업계 수요기반의 교육과정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0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기계(자동차) 분야에서 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최우수 학부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