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20 (금)
한밭대, ‘제2차 과학·기술인 특화 생애경력 설계과정’ 교육 성료
한밭대, ‘제2차 과학·기술인 특화 생애경력 설계과정’ 교육 성료
  • 이지원
  • 승인 2021.09.0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 과학․기술인의 성공적 기술창업을 위한 발판 마련

국립 한밭대(총장 최병욱)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지난 1일과 2일 이틀간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공동주관으로 ‘과학·기술인 특화 생애경력 설계과정'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국립 한밭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제2차 과학·기술인 특화 생애경력 설계과정 온라인 교육 화면. 사진=한밭대
국립 한밭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제2차 과학·기술인 특화 생애경력 설계과정 온라인 교육 화면. 사진=한밭대

 

이번 교육은 만40세 이상 과학·기술인 및 기술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기술과 노하우를 중심으로 한 경력 기반의 재취업 방향을 제시하고 창업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생 13명이 실시간 온라인으로 참여했으며, 1일차는 ‘나의 생애 조망하기'와 ‘직업역량 도출하기'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기술인들의 신중년 인생 후반부를 주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2일차는 창업과 기술 사업화 사례를 다룬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김용삼 책임연구원의 강의와 기술명세서 점검, 아이디어 설명 워크시트 및 가치제안서 작성 등 실습 위주의 전문가 매칭 1:1 밀착형 멘토링을 진행했다.

한편, 한밭대는 2020년 ‘제1차 과학·기술인 특화 생애경력 설계과정’을 통해 1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창업 1건과 취업 1건, 자문위원 2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수료생에게는 센터 우선 입주 혜택과 후속지원을 연계할 계획이며, 수료생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졸업기업의 과학·기술 분야 애로기술지원을 위한 창업지원 활동자로 나서게 된다. 
변영조 중장년기술창업센터장은 “이번 특화과정은 1차 교육성과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과학기술인의 경력설계모델을 추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실효성 있는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과학·기술인의 성공적인 기술창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