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8 17:31 (목)
충남대, ‘코로나 블루’ 지역주민 정신건강 살핀다
충남대, ‘코로나 블루’ 지역주민 정신건강 살핀다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2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상담센터, ‘코로나 블루와 심리방역’ 특강 개최
- 대학구성원 및 지역민 대상 쌍방향 온라인 특강 진행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심리적·경제적 불안감으로 ‘코로나 블루’ 증상을 호소하는 지역민을 위해 ‘코로나 블루와 심리방역’을 주제로 무료 특강을 개최한다.

충남대학교는 ‘코로나 블루와 심리방역’을 주제로 무료 특강을 개최한다.

 충남대 학생상담센터(센터장 : 최동오)는 대전시 서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9월 8일(수)과 16일(목), 정신건강 전문의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한다.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충남대 구성원(학생, 교직원 등)은 물론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대전시 서구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인 정신건강의학과 임우영 전문의가 ‘코로나 블루와 심리방역’을 주제로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진행하며, 강의 종료 후에는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사전 신청 시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특강 당일 ZOOM 접속 URL이 발송된다. 사전 신청은 URL(https://forms.gle/icyg9YYjzh1v5NcX8)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충남대는 이번 심리상담 특강을 시작으로 지역민과 대학 구성원의 정신건강 회복 및 증진을 위해 지역 내 전문기관과 협력해 심리 지원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