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30 (토)
청주대 졸업 배우진씨, 대경대 교수 임용
청주대 졸업 배우진씨, 대경대 교수 임용
  • 이지원
  • 승인 2021.08.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영화과 졸업 후 국립극장 배우⋯대한민국연극제 신인상 등 수상

청주대(총장 차천수)는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배우진씨(39·2008년 졸업)가 대경대 연극영화과 전임교수로 임용됐다.

청주대 졸업생 배우진씨
청주대 졸업생 배우진씨

 

배우진 교수는 청주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동국대 영상대학원 공연예술학과 공연예술전문석사(연기연출) 학위를 취득했으며, 전 국립극단 배우, 현 한국연기예술학회 이사, 극단 가변 정단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배 교수는 재학시절 故 이창구 교수와 송형종 교수(전 서울시연극협회장)의 가르침에 큰 감사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배 교수는 “청주대학교에서 처음 연극을 접하면서 당시 교수님들께 많은 가르침을 얻었고, 그 가르침을 토대로 후학을 양성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감사함을 느낀다”라며 “졸업생으로서 청주대 후배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맡은 자리에서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극과 영화에서 꾸준히 배우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 교수는 2013년 거창국제연극제 연기대상, 2014년 대한민국 셰익스피어어워즈 대상(오델로), 전주프로젝트마켓 다큐멘터리 피칭 부문 최우수상(이중섭의 눈), 2018년 대한민국연극제 본선 금상(검정 고무신) 등을 수상했으며, 2020년 아시아·태평양 영화제(APFF)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