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9 17:39 (화)
러블리주 미주, 영산대 웹툰학과 일일 학생 체험
러블리주 미주, 영산대 웹툰학과 일일 학생 체험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2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TV서 공개되는 '런웨이' 시즌2서 웹툰, 드론 배워

 인기그룹 러블리즈의 미주가 출연해 화제를 모은 카카오TV 오리지널 <런웨이> 시즌2 ‘웹툰의 길’편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웹툰학과가 소개돼 관심이 쏠린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런웨이> 시즌2 ‘웹툰의 길’편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웹툰학과가 소개되었다.

 <런웨이(Learn Way)>는 ‘배움의 길’이라는 영문명에서 보듯 가수 미주를 주인공으로 매주 새로운 분야를 배우는 유쾌한 도전기다. 
 이번 웹툰편에서는 웹툰학과 최해웅 교수와 재학생, 미주가 출연해 영산대에 설립된 전국 최초 웹툰전용도서관을 비롯해 최신 설비를 갖춘 실습실 등에서 촬영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미주는 웹툰 제작과정을 경험하며 ‘10년 후의 미주’를 주제로 직접 컷 만화를 그려보고 학생들의 도움을 받아 완성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완성된 작품을 본 제작진들이 학생들의 전문성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런웨이> 시즌2 ‘웹툰의 길’ 편은 카카오TV에서 높은 조회 수를 자랑하는 인기 콘텐츠로 재미와 유익함을 모두 충족시키며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브랜드홍보위원회 김용석 교수는 “MZ세대의 트렌드를 감안하고 재미있는 예능 요소를 광고와 결합해 자연스럽게 대학 및 학과를 소개하는 전략을 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대학의 우수한 역량을 더 많은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새롭고 다양한 방법을 시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런웨이> 시즌2는 매주 일요일 낮 12시 카카오TV에 선공개되고 5일 후인 금요일 오후 7시 유튜브 원더케이 오리지널(1theK Original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산대 촬영분은 <런웨이> 시즌2 6회인 웹툰의 길과 7회 드론의 길이다. 드론의 길 촬영분은 오는 29일 카카오TV에, 9월 3일 유튜브 원더케이 오리지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