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10 (금)
'건양대' 병설 건영고 “보고, 만지고, 느끼는 수학 축제” 개최
'건양대' 병설 건영고 “보고, 만지고, 느끼는 수학 축제”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2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병설건양고등학교(교장 박찬범)가 24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보고, 만지고, 느끼는 수학 축제’를 개최했다.

24일 진행된 ‘보고, 만지고, 느끼는 수학 축제’ 현장

 학생이 중심이 돼 친구들에게 수학과 관련한 활동을 제공하는 부스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된 이날 축제는 어렵고 포기하고 싶은 수학을 쉽고 재미있는 수학으로 느낄 수 있도록 수학학습 동기 유발 및 흥미를 높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축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행사장의 제한 인원을 두고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안전하게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쉽게 접하는 생활 속 그래프(다트 게임, 그래프를 이용한 네온사인 만들기), ▲수학적 탐구 능력 함양(논리력 함양을 위한 수학 퀴즈), ▲확률과 통계로 재밌게 놀아보자(구슬 낙하로 보는 정규분포), ▲수학을 재미있게, MBTI와 수학 클리닉(자수판을 활용해 자신만의 창의적인 기하학적 무늬 만들기, 봉합실로 만들어보는 도형 자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을 활용한 열쇠고리 등 5개의 부스에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행사를 준비한 건양고 2학년 이희준 학생은 “수학 동아리에서 활동한 내용을 학생들과 함께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학생들이 부스 활동을 통해서 수학의 즐거움을 느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행사 부스에 참여한 1학년 김용현 학생은 “수학이 매우 어려운 과목이라고 생각했는데 부스에서 게임과 여러 활동들을 하며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말했다.

 박찬범 건양고 교장은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공부의 즐거움을 느끼고 자기주도적 역량과 탐구 역량을 기르며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건양고등학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와 발열체크,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한 가운데 학생들의 꿈과 끼, 인성과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금번 수학 축제 외에도 ‘꿈길 진로찾기’, ‘진로ㆍ교과학습 간담회’, ‘예 힐링캠프’, ‘디베르티스망 초청공연’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