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40 (금)
충남대 법률센터-대전지방변호사회, 지역사회 위한 법률공헌 확대한다
충남대 법률센터-대전지방변호사회, 지역사회 위한 법률공헌 확대한다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2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법률센터-변호사회, 지역사회 법률공헌 사업 적극 추진 합의

 충남대학교 법률센터(센터장 손종학 교수)와 대전지방변호사회(회장 임성문 변호사)가 지역사회를 위한 법률공헌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8월 20일 충남대 법률센터는 대전지방변호사회와 법률 공헌 사업 확대에 대한 회의를 진행하였다.

 법률센터 손종학 센터장과 대전지방변호사회 임성문 회장은 8월 20일(금) 오후 2시, 대전지방변호사회 회의실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양 기관이 지역사회를 위한 법률 공헌 사업을 확대하기로 결의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충남대 법률센터는 대전지방변호사회와 함께 지역민 무료법률상담, 지역 초등・중학생 법교육 등을 긴밀하게 협력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했으며, 향후 지역 변호사를 위한 특강과 지역 법조인 발굴 등의 사업도 협의했다.

 충남대 법률센터 손종학 센터장은 “수도권과 비교하여 공익법률단체 등의 활동이 어려운 지역적 상황에서 거점대학이 지방변호사회와 함께 공익법률활동을 추진하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대전지방변호사회 임성문 회장은 “지방변호사회회장 취임에서 강조한 변호사의 전문적 실무교육을 위해 충남대 법률센터의 지역민 법률상담시 소속 변호사가 참여해 상담보조원 강평 등을 통해 로스쿨생이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법교육 강사 추천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대 법률센터는 국립대 부속기관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대학의 봉사와 기여를 위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법교육, 법문화포럼, 지역민 법률상담 및 지역기관 자문 등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