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10 (금)
거제대, ‘드론조종자 자격 및 홈케어방역관리자 과정' 진행
거제대, ‘드론조종자 자격 및 홈케어방역관리자 과정' 진행
  • 이지원
  • 승인 2021.08.1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의 평생직업교육 요구 충족

거제대(총장 조욱성)는 2019년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후진학선도형사업에 선정돼,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를 구성하여 다양한 직업전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드론조종자 자격 및 드론영상제작 과정’과 ‘홈케어방역관리자 과정’을 개설하였다.

‘드론조종자 자격 및 드론영상제작’ 과정은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국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이다.

드론조종사 자격 진행 현장. 사진=거제대
드론조종사 자격 진행 현장. 사진=거제대

학습자 14명 중 10명이 자격증을 취득(자격취득률 71%) 하였고, 자격을 취득한 10명 중 9명이 경남 민간해양구조대원증을 발급받아 지역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게 되었다.

심화교육으로 드론을 통한 영상 촬영 및 편집교육을 진행하여, 4차산업에 대응할 수 있는 지역 전문인력을 양성하였다.

‘홈 케어 방역관리자 교육’ 과정은 방역관리 및 지침에 따른 이행 결과를 점검∙평가하고 문제점을 개선 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인 방역관리자를 양성하고 취업전환 및 창업의 기회를 도모하는 교육과정이다.

학습자들은 홈케어(방역) 서비스 교육·현장노하우와 전문적 지식 및 CS교육 등을 포함한 고객응대와 고객관리 등의 방역 이론과 실습 그리고 실무 위주의 교육을 받았다.

학습자 11명이 참여하여 10명이 수료하였으며, 수료자 전원이 한국방역협회 이수증을 교부 받았다.

학습자들은 “지역 경제악화 속에서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에 쌓여있었는데, 교육을 통해서 언젠가 다가올 직업전환 및 퇴직 후를 위해 준비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자기계발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실용적인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라며 거제대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거제대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하여, 또한번 재직자들의 직업전환의 기회를 도모하고, 지역민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며 평생직업교육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켰다.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 이수경 단장은 수료식에서 “앞으로도 지역 직업교육거점센터로서 지역사회 맞춤형 평생직업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며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의 직업전환 기회 도모에 힘 쓸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