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15 (금)
우석대, 교육부 일반재정지원대학 당당히 선정
우석대, 교육부 일반재정지원대학 당당히 선정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 평가 결과’ 발표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가 교육부의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 평가 결과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남천현 총장
남천현 총장

 이번 평가는 △발전계획의 성과 △교육 여건 △대학 운영의 책무성 △수업 및 교육과정 운영 △학생 지원 △교육성과 등 6개 항목 13개 지표에 대한 정량 및 정성평가로 진행됐다.
 우석대학교는 그동안 ‘기본에 충실한 대학’, ‘열정이 있는 대학’, ‘같이 하는 대학’, ‘신명 나는 대학’을 모토로 학생 중심의 학사 운영을 펼쳐왔으며, 이에 대한 노력이 이번 평가를 통해 빛을 발했다.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된 우석대학교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혁신지원사업비를 지원받아 자율혁신 및 적정 규모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로써 우석대학교는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에 대한 지원과 정부의 모든 재정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우석대학교는 학생 중심의 학사관리 운영과 대학의 특성화를 통한 대학발전에 속도를 내면서 대외적으로는 재정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방침이다.
 남천현 총장은 “이번 평가 결과를 계기로 우리 대학교의 교육 시스템 전반에 대해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교는 교육환경 변화를 주도면밀하게 파악해 대학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