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40 (금)
광운대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2021 구리시 스마트 리빙랩 청년창업실험실 프로젝트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광운대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2021 구리시 스마트 리빙랩 청년창업실험실 프로젝트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미래산업 지향형 공유·협업 생태계 조성의 일환으로 진행
- 구리시 전략 중점사업인 ‘E-커머스 특화단지’ 및 ‘푸드테크밸리’ 참여 벤처기업 발굴 성장
- 8월 31일(화) 까지 청년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대상자 모집

 광운대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센터장 김희정)가 청년들의 창업 실험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년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청년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

 이번 공모전의 구리시 스마트 리빙랩 2021 청년창업 실험실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2021 구리시 스마트 리빙랩은 구리시의 전략 중점 사업인 E-커머스 특화단지 및 푸드테크밸리 조성에 발맞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청년 창업가 및 청소년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벤처기업 육성을 목표로 2021년 10월 7일까지 진행된다.

 구리시 청년창업아이디어공모전의 주제는 특화 주제(푸드테크/스마트팜/E-커머스) 및 자유 주제로 자신이 보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9월 중에 우수 아이템에 대해 실험실 프로젝트로 선정하고 시제품 제작, 멘토링을 진행한 후, 10월 초 메이커톤을 통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시상은 청소년부 및 성인·대학부 각각 대상(구리시장상), 최우수상(광운대학교 총장상), 우수상(구리시청년창업센터장상) 1팀씩 총 6개팀을 선정하며 향후 구리시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 우대 및 각종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리시에 주소지를 둔 청년(만 39세 이하)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원서접수는 8월 31일(화)까지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개인은 물론 구리시 중,고등학교 선생님과 함께 팀을 이루어 지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박철환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스마트 리빙랩 청년창업실험실 프로젝트를 통해서 청소년들에게는 아이디어의 사업화 실현 과정을 경험할 좋은 기회이고, 창업을 준비 중인 성인과 대학생들에게는 향후 창업과정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어 스타 벤처기업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팀들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청년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guristartup.or.kr/)를 통해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