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한국카빙데코레이션협회 카빙 자격증 검정시험 진행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한국카빙데코레이션협회 카빙 자격증 검정시험 진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윤석,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가 지난 5월, 6월 한국카빙데코레이션협회(협회장 김기진)에서 시행하는 수박카빙데코레이션 2급과 푸드카빙플레이팅 1급 자격증 검정시험을 서울문화예술대 서울캠퍼스 조리학과 실습실에서 진행했다.

 수박카빙데코레이션 자격증은 수박을 이용해 각종 연회에 사용하는 데코레이션 작품을 만드는 것으로 수박의 초록색, 붉은색, 흰색이 모두 조화롭게 이뤄져야 하는 고급 카빙 기술이 요구된다. 또한, 푸드카빙플레이팅 자격증은 다양한 음식을 조각품으로서 식공간을 아름답게 장식하는 다양한 기술과 플레이팅 능력이 요구된다.

▲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카빙 자격증 검정시험 단체 사진

 이번 카빙 자격증 검정시험은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의 개설된 전공과목 중 ▲ 기초푸드카빙데코실기 ▲ 고급푸드카빙데코실기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과 카빙 정기 특강 수업을 이수한 조리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담당 교과목 김영희 외래교수 지도하에 다양한 카빙 기술을 전수받고 자격증 검정시험에 응시한 조리학과 학생 모두 카빙 자격증 검정시험을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한국카빙데코레이션협회 김기진 협회장은 학생들의 학업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 감사하며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에 소정의 지정 기부금을 전달했다.
 
 자격증 검정시험을 치른 조리학과 최빛나(21학번) 학생은 “오랜 시간 열심히 연습하고 준비한 결과가 합격으로 이어져 기쁘다. 검정시험 당일까지 합격을 위해 조언을 아끼지 않으신 교수님과 선배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교수님과 선후배가 모두 하나 되어 노력해 전원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자랑스럽다. 또한, 우리 학과에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배우는 이론과 실습과정들이 졸업 후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한 걸음 다가가는 발판이 되었으면 하며, 한국카빙데코레이션협회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조리 관련 이론과 실기를 100% 비대면 수업으로 학점 이수 가능하며, 심화된 수업은 대면 실습으로 진행한다. 카페 음료, 디저트, 제과제빵, 소믈리에, 카빙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 지도사, 푸드테라피 관련 자격증까지 수업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인시험인 위생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위생사 시험 대비 과목까지 개설되어 있어 졸업과 동시에 위생사 면허증 취득이 용이하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8월 13일(금)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