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10 (금)
동남보건대 방사선학과, 제43회 대한방사선과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참가
동남보건대 방사선학과, 제43회 대한방사선과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참가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보건대학교(총장 김종완) 방사선학과(학과장 이인자)는 5월 29일(토) ‘2021년 제43회 대한방사선과학회 온라인 학술대회(Webinar)’에 참가하여 학술역량을 펼쳤다.

제 43회 대한방사선과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화면

 대한방사선과학회(KSRS)는 1967년에 설립되어 지난 44년간 방사선 및 원자력 관련 학문의 발전과 학술역량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국내 방사선 관련 최초의 전문학회이다. 연구재단의 등재지 ‘방사선기술과학’을 발간하고 있으며 일본방사선과학회 및 필리핀 러셀대학교 등과 주기적인 국제교류를 통해 해외 최신 연구를 공유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방사선과학과 인공지능이 함께 가는 미래 의학의 길’의 주제로 의료 지능정보기술과 인공지능(AI) 연구를 위한 다양한 플랫폼의 심포지엄 등 방사선 과학 분야와 현대 기술의 연계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총 67편의 학술연구논문이 발표되었으며, 최근 COVID-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동남보건대학교 방사선학과에서는 총 3편의 학술연구논문을 발표하였으며 그 내용으로는 ▲안진영 학생의 골절 진단의 정확도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 연구 ▲이정원 학생의 환자 자세의 방향 변화에 따른 주요장기의 선량을 비교한 연구 ▲김태헌 학생의 복부체지방 두께와 조영제 요오드 함유량에 따른 CT 영상의 변화 연구를 소개하여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방사선학과는 총 3편의 학술연구 논문을 발표하였다.

  방사선학과의 이번 연구 활동은 대학병원급의 임상 전문가와 함께 실험장비를 공유하고 고찰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산학 공동연구의 성과를 이끌어 내어 융·복합 교육의 가능성을 살펴볼 수 있었다. 한편 동남보건대학 방사선학과는 최첨단 방사선영상장비를 이용한 컴퓨터단층촬영(CT), 초음파검사, 자기공명영상장치(MRI) 검사, 종양의 방사선치료, 방사선의약품을 이용한 핵의학검사 등에 관한 체계적인 전공이론교육 및 생생한 현장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현장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전공심화과정 운영과 유기적인 산학협력활동을 통한 실무교육을 시행함으로써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복합적인 보건의료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