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10 (금)
한밭대, 대전중장년기술창업센터 실전창업과정(1차) 성료
한밭대, 대전중장년기술창업센터 실전창업과정(1차) 성료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장년 인생 제2막 성공적 창업을 위한 첫 발걸음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9일 ‘중장년 실전창업과정(1차)’ 교육을 마치고 온라인 수료식을 통해 11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고 밝혔다.

국립 한밭대학교가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3일까지 운영한 ‘중장년 실전창업과정’ 온라인 운영 화면
국립 한밭대학교가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3일까지 운영한 ‘중장년 실전창업과정’ 온라인 운영 화면

 7월 16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된 실전창업과정은 중장년(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교육, 사업계획서 작성, 개별 멘토링을 통해 아이템 검증 및 개선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창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창업에듀’를 통해 분야별 창업 기초교육의 온라인 패키지 강좌를 운영하였고, 실전교육도 사업계획서 완성을 목표로 전문가 강의와 실습 위주의 1:1 개별 멘토링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교육생과 멘토를 한 팀으로 구성하여 기업진단, 비즈니스 모델 및 사업화 검증, 사업계획서 작성, 피칭기법 등을 교육하였다.  
 또한, 9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사업화 경진대회 발표를 가졌으며, 최우수상은 ㈜엔비유 황대석 대표, 우수상은 예비창업자 허정 대표가 수상하였다.
 수상자에게는 지식재산권 및 인증 취득, 시제품 제작, 마케팅 및 판로 개척, 장비분석 등의 ‘선택형 프로그램’ 사업화 지원금 혜택이 제공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황 대표는 “온라인 창업 기초교육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지식을 학습할 수 있었고, 특히 멘토링은 1:1로 전담 매칭이 되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멘토와 밀접하게 지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변영조 중장년기술창업센터장은 “적극적인 교육 참여와 도전으로 전원 수료하는 값진 결실을 맺은 수료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중장년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입주지원과 멘토링 등 사후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으로 우수한 지역 중장년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