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3:10 (목)
배화여대, 창업촉진을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 선정
배화여대, 창업촉진을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 선정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0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화여자대학교(총장 신종석) 산학협력단은 2021년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주관기관에 선정되었다.

배화여대는 2021년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에 선정되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은 시제품 제작, 양산 등 전문 메이커 활동을 통한 제조 창업 촉진과 혁신적인 아이디어 구현을 통한 메이커 문화확산에 목적이 있다.
  배화여대는 독보적 K-Lifestyle 콘텐츠에 특화된 학과 인프라와 다년간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 운영 등으로 탄탄한 창업교육시스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21세기 개인화된 라이프스타일시대가 요구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미래핵심기술인 디지털 기술과 K-라이프스타일 테크를 통해 구현하는 메이커 스페이스를 교내(학술정보관 3층과 정심관 4층)에 구축할 예정이다.
  배화여대의 메이커 스페이스인 ‘K-Lifestyle Tech Lab’은 공예와 복식용 디지털기기를 사용가능한 K-Craft Tech실, 3D 푸드 프린팅 중심의 K-Food Tech실, 제품의 촬영과 동영상 제작이 가능한 K-Studio로 구성된다. 또한 메이커의 성장단계별 특화 프로그램을 오픈 프로그램과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사업운영을 통해 K-Lifestyle Tech 교육과 디지털 기술의 융합 환경을 제공하고 우수 메이커를 발굴하여 메이커의 창업 및 고용 창출을 지원하는 “K-LifestyeTech 모델 구축을 통한 성장단계별 메이커 양성”을 사업의 목표로 한다. 
  ‘K-Lifestyle Tech Lab’에서 지원하는 K-Craft 분야는 수공예의 전통문화산업으로 고기술의 노동 집약형 산업구조로 인해 혁신 환경에 취약하며 특히 신기술과 연계되어 재창조되는 사례는 드문 실정이다. 또한 K-Food 분야의 생산과 유통구조를 바꿀 신개념 기술인 3D 푸드 프린팅 기술은 식품공학, 조리, 디자인, IT 기술 등의 협업과 공유가 요구되는 분야이다. 배화여대 메이커 스페이스에서 다양한 K-Lifestyle Tech 메이커가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하여 시제품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사업화 기회를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배화여대는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작업장 및 장비사용 예약제, 맞춤교육 운영, MR 마케팅 플랫폼 구축 등도 연차별로 확대하는 전략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