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55 (금)
원광대 육군부사관학교 내 분교 설치 외
원광대 육군부사관학교 내 분교 설치 외
  • 김봉억 기자
  • 승인 2005.03.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 신임교수 워크숍 열려

군산대 교수커리어 지원센터(센터장 김상표)는 지난 18일 이 대학 중앙도서관에서 2005학년도 신임교수 워크숍을 열었다. 신규로 임용된 40명의 신임교수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워크숍은 리더쉽 교육과정 부여를 통해 교육환경의 변화에 대한 이해 및 일체감을 조성하고, 교육에 대한 전문성 ? 현장경험도가 풍부한 교수 학습법 소개를 통한 학사전반 및 업무흐름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 최광우 HPT컨설팅 소장이 ‘IT 시대를 맞는 교수 및 학생들에 대한 제언’을, 김성곤(서울대 언어교육원장) 교수가 ‘문화의 차이로 보는 국제관계’를, 박승호(서울여대) 교수는 ‘교수력 신장을 위한 자기조절학습(SRL)이론의 이해’ 등 다양한 주제가 발표됐다.

원광대 육군부사관학교내 분교 설치
원광대(총장 정갑원)는 학부 및 대학원 수업 진행을 위해 육군부사관학교 구내에 분교를 설치하고 지난 23일 분교헌판식과 함께 기념식수 행사를 가졌다. 전공영역은 경영, 행정, 전산관련 등에 국한됐다. 체력단련관인 충용도장 2층 전체를 사용하는 이 분교에는 강의 준비실과 3개 강의실, 전자칠판과 컴퓨터, LCD프로젝터, 전동스크린 등을 설치했고, 스튜디오형 e-Learning 강의실 시설도 갖췄다.

전남대 바이오식품연구센터 3개 식품업체와 산학협력
전남대 바이오식품연구센터(소장 전덕영 전남대 생활과학대학장)는 최근 (주)픽슨바이오, 강동오케익, (주)3.3식품 등 3개 식품관련 업체와 잇따라 산학협력협정을 체결하고 바이오 식품 관련 기술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한남대 '중국시장조사 아이템 판매전'
한남대 TI(Trade Incubator)사업단은 지난 21일부터 사흘간 이 대학 교내 오정못 주변에서 대학 최초로 '중국시장조사 아이템 판매전'을 개최했다. 한남대 TI사업단은 운전대 키홀더, 핸드폰 고정대, 방향제, 머리나는 인형 등 40종의 중국산 아이디어 제품을 국산품과 가격 및 품질 비교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발굴, 판매전을 통해 수익을 실현하는 일련의 해외마케팅 과정을 실습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