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30 (금)
대구한의대, 국제e스포츠진흥원 대구·경북협의회 상호협약 체결
대구한의대, 국제e스포츠진흥원 대구·경북협의회 상호협약 체결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한 e스포츠 분야에서 양기관이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긴밀히 모색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7. 28(수) 대학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국제e스포츠진흥원 대구경북협의회(회장 장재태)와 상호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 촬영하는 변창훈 총장과 장재태 회장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 촬영하는 변창훈 총장과 장재태 회장

국제e스포츠진흥원은 2016년 발족된 이후 국내에 세계대회를 유치하여 e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여 왔으며, 4차산업혁명시대의 미래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e스포츠는 국내에서는 2000년대 들어 게임산업이 정부의 정보화 정책의 핵심 업종으로 인식되면서 성장하여, 2018년에는 1,000억원이 넘는 시장이 형성되었고, e스포츠의 기반이 되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 시장규모는 무려 1,350억달러(한화 약 150조 7,950원)로 매년 50% 내외의 고속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분야이다.

이러한 결과 e스포츠산업은 게임을 넘어 기업의 비즈니스와 연계한 엔터테인먼트산업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2022년 아시안게임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고, 최근 대학에서는 e스포츠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를 개설하기 시작하고 있다.

변창훈 총장은 “우리대학에서도 이러한 시대적 트렌드에 맞추어 몇 년전부터 지속적으로 4차산업혁명에 기반한 학제개편을 통해 스마트IT융합학부를 개설하여 IT분야의 인재양성에 노력하고 있는 만큼 오늘 이 협약식을 계기로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한 e스포츠 분야에서 양기관이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긴밀히 모색하여 서로가 윈-윈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장재태회장은“올 11월 CKEC 한중e스포츠 축제 예선 및 전국대회를 진행하고, 2022년에는 CKEC 세계대회 본선을 대구에서 개최할 예정인 만큼 대구한의대학교와 긴밀한 협업과 협조를 통해 성공리에 마무리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