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40 (금)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 유튜브에서 건강·미용 콘텐츠 ‘포켓헬스’ 연재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 유튜브에서 건강·미용 콘텐츠 ‘포켓헬스’ 연재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노멀 시대, 스마트 뷰티미용 교육을 위해 2021학년도에 전공 신설

서울디지털대학교 뷰티미용전공이 지난 6월부터 총 10회에 걸쳐 유튜브에서 건강관리 콘텐츠 ‘포켓헬스’를 연재하고 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 뷰티미용전공 김미연 교수와 지성필 교수가 건강관리 콘텐츠 ‘포켓헬스’를 유튜브에서 연재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학교]
▲ 서울디지털대학교 뷰티미용전공 김미연 교수와 지성필 교수가 건강관리 콘텐츠 ‘포켓헬스’를 유튜브에서 연재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학교]

포켓(주머니) 속의 작은 도구와 지식으로 건강을 지키라는 의미로 제작된 ‘포켓헬스’는 코엑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C-Studio)에서 유익하고 경쾌한 분위기로 촬영했다.

진행을 맡은 ‘포켓맨’ 지성필 교수는 현재 광동한방병원에 근무하고 있는 20년 이상 경력의 도수치료 및 체형교정 전문가로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에서 현재 ‘체형관리학’ 교과목을 담당하고 있다.

지성필 뷰티미용전공 교수는 “바쁜 현대생활 속에서 과로와 스트레스에 지친 직장인, 주부, 학생분들의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됐으면 해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며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유튜브 ‘포케헬스’를 시청하는 동안 따라하다 보면 경직된 몸이 어느새 가벼워질 것”이라고 소개했다.

김미연 뷰티미용전공 주임교수는 “코로나 펜데믹으로 변화된 사회문화현상과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을 기반한 아름다움 추구를 목표로 뷰티미용전공을 개설하게 됐다”며 “같은 맥락에서 유튜브에 연재하고 있는 ‘포켓헬스’를 통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신체 건강관리는 물론 정신과 마음 힐링의 시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은 뉴노멀 시대, 스마트 뷰티미용 교육 콘텐츠 개발·제공에 앞장서 뷰티서비스 산업을 선도할 미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학년도에 개설됐으며, 졸업 시 4년제 미용학사와 함께 미용종합면허를 취득할 수 있고 미용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수진으로는 서울대와 연세대 디자인전공 학석박사를 거쳐 서울시와 서울기술연구원 ICT 위원, 한국멀티미디어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한 민관학 디자인 전문가 김미연 교수가 전공주임을 맡았고 유튜브 등 SNS 천만뷰를 돌파한 인풀루언서 '화장품 읽어주는 남자' 임관우 교수, 한국산업인력공단 마용사자격 감독위원 권미선 교수, 건강·피부중앙회 회장 원설아, 한국네일미용사회 이사 강배수 교수 등 대한민국 미용계 전문가들을 영입했다.

한편,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내달 13일까지 뷰티미용전공을 포함해 30개 학과에서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한다. 고졸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는 입학해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뿐 아니라 국가자격증 취득, 국내외 대학원 진학 등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