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20 (목)
창원대, 한국전기연구원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컨소시엄 구축 및 운영 사업’ 선정
창원대, 한국전기연구원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컨소시엄 구축 및 운영 사업’ 선정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한국전기연구원(스마트그린산단 공정혁신시뮬레이션센터)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컨소시엄 구축 및 운영 사업’의 주간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컨소시엄 구축 및 운영 사업’의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절차 사진 및 ‘컨소시엄 참여 신청서’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컨소시엄 구축 및 운영 사업’의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절차 사진 및 ‘컨소시엄 참여 신청서’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사업의 목적은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공정/제품에 대한 설계·해석 등의 시뮬레이션 기술지원을 통해 지역 기업들의 공정 효율화 및 제품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있으며, 특히 지역의 대학, 연구소와 산업계의 전문가들을 활용해 수혜기업 기술지원의 규모적·범위적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 사업은 창원대학교를 주관으로 지역의 기계, 조선, 전기, 전자, 소재, 물리, 화학 등 자연과학 및 공학 분야의 산‧학‧연 시뮬레이션 전문가들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운영된다. 

 2021년에는 한국전기연구원으로부터 7억 원을 지원받아 수행하게 되며, 사업비 중 기술지원 용역비 5억5000만 원으로 35건 이상의 기술지원을 목표로 한다.

 기술지원 절차는 기술지원 의뢰-과제선정위원회-기술전문가 매칭-시뮬레이션 수행-품질검증위원회를 거쳐 수혜기업에 전달된다. 기술전문가는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전문가 중 선정됨에 따라 참여를 희망하는 기술전문가는 ‘컨소시엄 참여 신청서’를 사업단(ljt4811@naver.com)에 제출해야 한다. 참여 신청문의는 창원대학교 시뮬레이션기술지원컨소시엄사업단(055-213-3724)으로 하면 된다.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컨소시엄 사업의 책임자인 김흥섭 교수(산업시스템공학과, 스마트제조융합협동과정)는 “이 사업은 지역 산‧학‧연 전문가들의 역량을 결집해 지역 기업의 성장을 돕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대학의 입장에서는 기업의 공정/제품을 PBL(Project based learning)의 소재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