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15 (금)
동의대, ‘2021 고교 서머스쿨’ 6개 강좌 운영
동의대, ‘2021 고교 서머스쿨’ 6개 강좌 운영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 주관, 고교 1, 2학년 대상 체험학습 운영

 동의대(총장 한수환) 입학관리팀은 지난 7월 26일부터 오는 8월 7일까지 2주간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1 고교 서머스쿨’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동의대학교 ‘2021 고교 서머스쿨’ 현장

 동의대는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1 고교 서머스쿨 사업’에 6개 강좌가 선정되었으며, 학교 교육과정 여건상 개설하기 힘든 탐구와 활동, 실습 중심의 체험학습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진로준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재미있는 금융이야기 △범죄현장에서의 과학 △컴퓨팅사고력 향상을 위한 SW 코딩 알고리즘 △흥미로운 3D 애니메이션 영상제작체험 △스포츠 지도사, 예비 체육 교사와 함께하는 스포츠 과학교실 △생애주기별 맞춤형 전문물리치료 체험하기 등의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재미있는 금융이야기’ 강좌는 금융시장과 금융기관에 대해 알아보고, 주식과 채권, 펀드 투자 및 증권분석에 대한 기초 등 경제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포츠 지도사, 예비 체육 교사와 함께하는 스포츠 과학교실’은 운동과학 지식을 기반으로 한 운동처방 실습과 이론과 오리엔티어링을 기반으로 한 등산체험 및 호신술, 축구, 테니스 등과 같은 재미있는 고급 스포츠를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동의대 남수호 입학관리팀장은 “방학을 이용하여 특화된 대학교육과 환경을 접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각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교생들의 진로에 대한 구체적 탐색과 진로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고 밝히고, “서머스쿨 과정을 90%이상 출석하고 성실히 참여할 경우 교육 과정 이수와 함께 학교생활기록부 창의적 체험활동에 이수결과가 기재 될 예정이므로 고등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고 말했다. 

 한편 동의대는 8년 연속으로 교육부가 지원하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대입전형 운영의 공정성 강화와 전문성 향상에 힘쓰고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 및 진학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고교의 학교교육 내실화를 집중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진로지도전문교수단과 전공알림단 학생을 중심으로 △진로멘토링 △모의전형 △진로진학체험전 △중학생 자유학기제 지원 △학부모 교실 △교사 역량 강화 연수 등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